FANDOM

Baekgoe
백괴사전에서 가져옴
이 문서는 백괴사전에서 가져왔지만, 백괴사전과는 내용이 다를 수 있다.
Baekgoe

헤이리나큰일났어비듬이많아서세수해야겠어는 서울화학공화국에서 발견된 고화학어 문서 중 하나이다. 이명박이 심시티를 건설하기 위해 땅을 파다가 발견했으나, 처음에는 이 문서의 가치를 알지 못하고 그냥 쓰레기장에 쳐박아 두었다고 한다. 그런데 그곳을 지나가던 거지가 배가 고파서 아무거나 주워 먹으려다 그 문서를 집었는데 문서에 무엇인가가 써 있길래 같이 주워 먹으러 온 익명의 화학자에게 문서를 넘기고, 그 익명의 화학자는 이것이 고화학어가 적혀 있는 문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원문 편집

H He
LiBe B C N O F Ne
NaMg AlSiP S ClAr
K CaScTiV CrMnFeCoNiCuZnGaGeAsSeBrKr
RbSrY ZrNbMoTcRuRhPdAgCdInSnSbTeI Xe
CsBaLaHfTaW ReOsIrPtAuHgTlPbBiPoAtRn

번역 편집

익명의 화학자는 번역기를 돌려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어냈다.

Hey Hey
LiBabe 占쏙옙占쏙옙占쏙옙OFuck!Neo
NaMangsa 占쏙옙占싼깍옙占쏙옙SsyangCllattaArkka
Keunil-
nasseo
CarinSciTi-
story
VoraCroatia-
eseo
ManFeCom-
puter
NigaCuZeomn占싼깍옙占싼깍옙占싼깍옙Seo-
reowo
BaroKareul
Rbideumi manaseoStrip show girlYilZralmaNabe-
reuui
Moskva-
ro
Tcbyeol-
han
RuRha-
daga
PidŭmAgainChok-
dyebeun
占싼깍옙占싼깍옙占쏙옙TeIno-
mida
Xeonom-
hante
Cesuhaeya-
gesseo
BaLamaHeofaTagwol-
hameul
WattaR-eo-
gukgwa
OsemIrbon-
nom
Pu-
ryeotji
Au!Hungry占쏙옙占쏙옙占싼깍옙PŏryoAtta-
mae!
Reom-
gyeonnya

익명의 화학자는 마치 이 글이 Silpaehan Romaja Pyogibeop 또는 MaeK'yun-Raisyawŏ P'yogipŏp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이것을 한글로 옮겨 적기 시작했다.

헤이 헤이
베이베 占쏙옙占쏙옙占쏙옙!
망사 占쏙옙占싼깍옙占쏙옙클라따아ㄹ까
큰일났어카린티스토리보라크로아티아에서컴퓨터니가씨 유占싼깍옙占싼깍옙占싼깍옙서러워바로카를
ㄹ비듬이 많아서스트립 쇼 걸지랄마나베르의모스크바로특별한ㄹ하다비듬어겐촉뎹은占싼깍옙占싼깍옙占쏙옙이놈이다저놈한테
세수해야겠어라마허파탁웛함을왔다ㄹ어국과오셈일본놈뿌렸지아우!헝그리占쏙옙占쏙옙占싼깍옙버려아따매!럼겼냐

익명의 화학자는 경악했다. 그는 고화학어에서 화학어로 이어져 내려오는, 서울화학공화국의 고대 언어를 최초로 해독해 낸 것이다. 그 문서는 리나가 비듬이 많아서 세수를 해야된다는 내용과 망사 스타킹을 신은 스트립쇼걸을 봐야 한다는 내용, 일이 남았다며 화를 내는 내용, 지랄같은 티스토리보다 나베르의 탁웛함에 대해 허파를 보라는 내용, 크로아티아에서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로 왔다가 특별한 ㄹ어국과 페루에 오라는 것을 보고 실망하는 내용, 컴퓨터를 하다 일본놈이 비듬을 뿌린 것 때문에 see you again할 때 화를 내는 내용, 占쏙옙은 배고파서 매우 서러워 떼어 버리라는 내용, 큰일났다 바로 이놈이다, 너 아까 칼을 저놈한테 넘겼느냐고 묻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아마 내용으로 보아 이 문서는 예언서일 것으로 추측된다. 이 문서를 만든 사람은 페루 관광청에서 일하다가 우울증을 앓았으며, 칼을 든 사람에게 쫓기다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의문 편집

이 문서가 폐기 처분된 주기율표와 상당히 비슷하다는 지적이 나왔으나, 익명의 화학자는 반론을 받기도 전에 배가 고파서 굶어 죽어 버렸다. 따라서 아직도 이 의문은 풀리지 않고 있다.

의의 편집

  • 'ㄹ비듬이 많아서'와 '아ㄹ까'와 'ㄹ하다'를 통해서 ㄹ어의 뿌리에 대해서 알 수 있다.
  • '씨일라마'가 남고생어 삐–의 뿌리임을 알 수 있다.
  • 문서를 만든 사람은 티스토리 안티로 나베르의 '탁웛하다'에 관심이 많았음을 알 수 있다.
  • 홍리나는 고대에서부터 예언된 위험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스트립쇼걸을 봐야 한다는 교훈적인 내용을 현대의 초딩들에게 가르쳐 준다.
  • 일본을 공격한다가 오래 전부터 있었음을 알 수 있다.
  • '뎹'이 '옙'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ㅂㅈㄷㄱ어파가 자취를 감춘 것을 알 수 있다.
  • 크로아티아에서 러시아로 왔다가 다시 특별한 ㄹ어국과 페루에 와서, 占쏙옙이 배고파서 서러워하는 걸 떼어 버리는 것으로 보아, ㄹ어국이 고대부터 존재했으며, 占쏙옙은 굶어 죽을 뻔할 만큼 왕따당했음을 알 수 있다.
  • '럼겼냐'를 보아 고대에는 두음 법칙이 없었음을 알 수 있다.
  • 함부로 남에게 칼을 빌려 주어서는 안 된다는 좋은 가르침을 준다.